새소식

반응형
제품 리뷰 & 후기

블로그 첫 수익 후기!!! (생애 첫 기타소득)

  • -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한지 2019년 4월부터 어언 4년이 넘었다. 첫 시작은 호기롭게 시작했지만 늘 그랬듯이 끈기가 부족했고, 바로 공백기가 생겼다. 2020년엔 단 하나의 글을 쓴 기록이 있다. 2021년에 12개의 글을 쓴 후, 2022년에도 글 3개밖에 쓰지 않았다. 아마 파워블로거들의 수익 인증 글들을 보고 의욕을 잃었던게 아닐까 싶다.

 

 

블로그는 취업 포트폴리오로 작성하는거니까 연연하지 말자, 내 기록을 남기는 거니까 신경쓰지 말자라고 자기위로를 해도 끈기는 부족했고, 30줄이 넘은 지금 더이상 이렇게 살면 안될 것 같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본주의에서 수익이란건 무시할 수가 없었다. 잘 살고 싶다!!!

 

 

 

 

다시 다짐을 하고 2023년에는 33개의 글을 썼다. 이 글까지 쓰면 34개일 것이다. 올해를 시작할 때 뭔가 끈기가 없이 살았던 나 스스로를 이젠 제발 좀 바꿔보자라는 마음이 컸었던 것 같다. 그래서 올해는 블로그 글도 계속 쓰고, 자기계발도 많이 하고 있는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왜 갑자기 이렇게 갓생을 살려고 하는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이게 어른인가?

 

 

알 수 없는 의지에 이끌려 열심히 살다보니, 성과도 반응을 하기 시작했다.

조회수가 일 100 정도에서 230까지 올랐으며, 애드센스 수익이 주식차트처럼 급등을 하더니 고점에서 조금 내려와 유지를 하고 있다. 마치 실적이 좋은 기업의 주가가 급등을 하고 고점에서 조금 내려와 유지를 하는 것처럼.

상승하고 있는 월별 조회수
고점을 찍은후 좀 내려온 애드센스 수익

 

 

이런 성과가 또 다른 원동력이 됨을 느끼고 있는 요즘이다. 따박따박 월급 밖에 받을 줄 몰랐는데, 기타소득이라는게 생겨보니 월급이 오르는 느낌도 들고, 마음이 더 여유로워지면서도 나를 더 열심히 살게하는 그런 힘이 생기는 것 같다.

 

 

구글로부터 133달러를 이체받았는데 이체당일 환율 기준으로는 17만 5천원 정도 되었던 것 같다. 수수료를 제하고 16만원이 들어왔다. 노베이스에서 뭔가를 달성해본 경험이 처음이라 너무 짜릿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족발보쌈세트도 자축으로 시켜먹었다. 배가 터질 것 같아 조금 불쾌하지만 기분은 날아갈 것 같다.

 

맛난 자축 족발세트

 

나는 회사에 종속되면서 살다가 회사에서 쫓겨나면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사람이 되고 싶지 않았던 것 같다. 저명하고 대단한 사람은 될 수 없겠지만 적당한 위치에서 나라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 요즘 젊은이들이 많이 하는 생각일 것 같다.

 

 

블로그 말고도 많은 성과가 올해에 생기는 중이다. 끝나고 회고를 하면서 적어 볼 예정이다. 올해는 참 뜻깊은 해가 될 것 같다.

앞으로도 화이팅!!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광고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