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제품 리뷰 & 후기

크로스핏 10개월차 주절주절 기록 남기기, 후기

  • -
반응형

 

2023.10.12 - [제품 리뷰 & 후기] - 크로스핏 5개월차 장황한 후기! (부상, 친목, 다이어트)

 

 

3개월 등록 4번째 결제를 마쳤습니다! 만 9개월이 넘어가는 크로스핏터가 되었습니다. 👏👏👏 다음 결제시기가 도래할 때 쯤이면 만 1년 경력의 크로스핏터가 되겠네요. 화이팅!!!

 

 

이전에 적었던 크로스핏 5개월차 후기에서부터 또 성장을 많이 했습니다. 못하던 여러가지 자세를 조금 더 수행할 수 있게 되었고, 어떤 자세를 잘 수행하는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도 조금 더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의 나는 갖고 있지 않았던 운동 중독 증상

  1. 친구들을 만나면 크로스핏을 자꾸 하라고 한다.
  2. 사람을 만나면 운동 얘기를 안 하기 어렵다.
  3. 유튜브, SNS에 크로스핏 주제의 글이나 영상이 계속 뜬다.
  4. 역도선수들이 대단하다.
  5. 오늘 할 와드를 내적 시뮬레이션 하다가 손바닥 발바닥에 땀이 난다.
  6. 일주일 운동 안하면 체력이 떨어지는 느낌이 든다.
  7. 감기가 걸려도 수행 능력이 떨어지는게 더 무서워 운동을 간다.
  8. 아침엔 근육통을 느끼며 오늘 못 가겠다라고 하지만 운동 2~3시간 전부터 마음 속으로 갈 준비를 하고 있다.
  9. 매일매일 박스의 WOD와 기록을 본다.
  10. 크로스핏터 구독이나 팔로우를 한다.

네 맞습니다 제 얘기입니다.

 

나의 정신, 육체적 특성을 잘 알게 됨

덤벨, 바벨을 다루는 것보다는 체조동작? 짐네스틱? 내 몸을 들어올리고 밀고 하는 동작들이 훨씬 수월했습니다. 몸이 날쌔서 그런가 싶었는데 또 그것도 아닌게 버피를 겁나 하면 지쳐서 잘 못합니다. 심폐지구력도 약한가봐요. 사실 살아오면서 끈기가 엄청나거나 악바리거나 하는 타입은 아니었긴 합니다…. 그래서 공부도 그저 그랬었나…. 되면 하고 아님 말지뭐… 사람마다 잘 하는게 있는거지…. 크로스핏을 하며 끈기와 투지를 더 키워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바머슬업

 

토투바

 

 

객기 (실패)

친목

5개월차 때처럼 알게 된 사람이 폭발적으로 늘어나지는 않았습니다. 아직 여름이 올 때가 아니어서 그런지 한 번씩 체험이나 드랍인은 보는 것 같은데 등록을 하는 사람이 추워지는 시즌에는 많지 않은 것 같아요! 간간히 새로운 사람이 꾸준히 다니기 시작하면 인사 주고받고, 운동 끝나고 약간 담소 나누다가 집 가는 정도네요. 이런 부분도 충분히 즐겁고 힘든 하루의 낙입니다!!

조금 친해지면 기록으로 놀리거나 놀림받을 수 있습니다. 친해지면 놀리다가 선은 넘지 마세요. ㅋㅋㅋㅋ 내 얘기 아님

 

 

부상

제 글을 다시 봤는데 1~5개월차 때는 손목을 두 세번 다쳐서 주사바늘도 몇 번 꼽고 한의원도 다녔었네요. 6~10개월차 때는 한 번도 다친 적은 없습니다. 신경을 쓰니까 자세가 좋아지고 있나봅니다. 그래서 부상에 대한 스트레스는 없었어요.

 

 

부상은 아니지만

이전 후기에서 운동을 계속 할 수록 근육통이 줄어든다 했는데 줄어들긴 합니다. 하지만 그 얘긴 같은 무게를 계속 했을 때 얘기고, 성장하면 무게도 올려가야 하기 때문에 막 어기적어기적 걸을만큼 허벅지 근육통이 오고 그정도는 아니지만 아직 거슬리는 근육통을 매일매일 달고 삽니다. 근육통을 즐길 경지에는 아직 오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아직 맨날 뻐근해요.

 

2024 오픈

이번에 2024 오픈을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24.1 이벤트가 끝난 상태인데 Worldwide 기준 176,894명 중 126,284등…. 하위 28%에 랭크 중입니다. 하긴 아직 1년도 안됐는데 중간 이상을 한다면 그게 더 이상한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조금 더 짜내지 못한게 아쉽네요.

코치님이 성장하고 싶으면 오픈을 참가하라 하셨지만 사실 내년에 참가하기 어려울 것 같아 참가했습니다. 의지 충만하게 참가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끌려가듯이 성장을 또 하고 있는 것 같아 신기합니다.

저는 바벨이나 덤벨이 들어가면 Rx’d를 아직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픈은 순위 때문이라도 강제로 Rx’d를 할 수 밖에 없는데, 또 열심히 해야 되니까 안된다고 안 할 수가 없던데요? 24.1 이벤트를 두 번했는데 둘 다 완주는 못했어도 거의 크로스핏 초반처럼 간만에 죽을 뻔....🤣🤣🤣

 

 

2024 오픈 때 들은 몇 가지 명언

참가 하기 직전 : 기록 남기는 것 삼아 한 번 해봐~

24.1 시작하기 10초 전 : 장난으로 하지말고 진지하게 해.

24.1 다음 덤벨 스내치 전 버피 2개 남았는데 죽겠어서 잠깐(2초) 쉬고 있을 때 : 버피만 끝내고 쉬자!!!!

24.1 버피 2개 하자마자 : 잡아!!! 잡아야돼!!!!

나 : ???

 

 

 

https://naver.me/5h3ELt8x

 

페인스톰 잠실 : 네이버

방문자리뷰 88 · 블로그리뷰 69

m.place.naver.com

 

반응형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광고 클릭 부탁드립니다~